가계부 어플 추천 TOP4 2020년

-

오늘은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계부 어플 추천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계부는 과거에는 수기로 작성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요즘에는 어플을 통해 쉽게 작성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가계부 어플에는 기본적인것 외 부수적인 기능들도 많아서 가계 관리에 있어 더욱 도움이 됩니다.


뱅크샐러드

best apps for personal finance 1

첫번째 가계부 어플 추천은 뱅크샐러드 입니다. 단순 가계지출 관리는 물론이며 카드, 보험, 자동차, 부동산 등 본인의 모든 자산정보를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수입, 지출, 이체 내역 등이 자동으로 입력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자산 변화 파악을 도와주는 정기리포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플랫폼 : 안드로이드 / iOS

best apps for personal finance 2

소비패턴에 맞는 카드 추천, 카드 연회비 갱신 등 사용자의 금융일정을 모두 안내해줍니다.

금융사별 대출금리 확인, 보험, 연금 등 사용자에게 맞는 금융 상품도 이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똑똑가계부

best apps for personal finance 3

똑똑가계부는 문자로 발송되는 은행과 카드사의 문자를 자동으로 입력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가계부 어플입니다.

덕분에 카드를 통한 소비가 이루어지면 어플에 자동으로 지출에 대한 내용이 입력되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플랫폼 : 안드로이드

best apps for personal finance 4

주별, 월별, 연별 예산 설정을 할 수 있으며 제공되는 통계, 차트를 통해 가계 데이터를 제공해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엑셀 파일로 내보내기도 가능하며 구글드라이브를 통한 백업, 복구도 가능합니다.


편한가계부

best apps for personal finance 5

SMS로 수신된 금융권(은행 문자, 카드사 문자)의 문자를 자동으로 읽어오는 가계부 어플입니다.

선택만 하면 날짜와 금액, 내용, 계좌, 분류가 자동으로 되어 가계부 입력이 굉장히 편리합니다.

음성으로도 가계부 입력이 가능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 : 안드로이드 / iOS

best apps for personal finance 6

월단위, 연단위로 엑셀 내보내기가 가능하며 엑셀로 작성한 데이터를 불러오기도 가능합니다. 또한 이메일로 백업파일을 내보낼수도 있으며 휴대폰에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심플가계부

best apps for personal finance 6

심플가계부는 어플의 이름에서도 엿볼 수 있듯이 굉장히 심플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여러 부가기능을 배제하고 가계부로서의 기능만을 제공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용량이 4.2M 밖에 되지 않아 아주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앱입니다.

플랫폼 : 안드로이드

best apps for personal finance 7

자동입력 등 편의성이 높은 기능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본인이 직접 기록하며 관리하기에 어떤면에서는 가계지출 관리에 대한 효율성이 더욱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볍고 심플한 ‘심플가계부’ 입니다.

이상으로 가계부 어플 추천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가계부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함에 있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다음에도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이 어플도 이용해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