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ackjongie-

맹장 터지면

2019. 12. 5. 19:27

오늘은 맹장 터지면 어떤 증상이 발생하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맹장염의 정확한 명칭은 충수염으로 맹장에 달려있는 충수돌기에 염증이 발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맹장염을 방치 할 경우 복막염, 장폐색 등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시기를 놓치지 않고 재빨리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요.


맹장 터지면


보통 맹장 터지면 복통의 정도는 평소에 느껴봤던 복통의 정도와는 천지차이입니다. 먼저 맹장이 터지기 전 맹장염 일 때는 맹장이 위치하고 있는 부분의 복통과 함께 소화불량, 더부룩함, 복부팽만, 식욕저하, 구토, 미열 등의 증상이 나타나곤 합니다.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지내다가 사단이 나는 경우가 있어서 주의하셔야 합니다.


맹장 터지면


저도 어렸을때 맹장이 터져 수술을 받았었는데요. 어렸을때라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맹장이 터졌을 때의 복통의 정도는 일반적으로 대변 신호가 올 때의 복통의 정도보다 훨씬 더 강했다고 기억하고 있습니다. 허리를 똑바로 세우면 통증이 엄청나서 등을 구부리고 통증을 호소하며 병원으로 실려간 기억이 있습니다. 기억해보면 저도 초반에는 정도가 심하지 않아 참았었는데요. 결과적으로는 수술을 해주신 선생님께서 복막염으로 발전할 수 있을정도로 상태가 심각했다고 하셨었습니다.


맹장 터지면


대변을 봐도 복통이 지속되며 맹장이 위치하고 있는 하복부 쪽 통증이 지속된다면 맹장염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참다가 저처럼 맹장이 터져 위험한 상황에 이르게 될 수 있으니 빠르게 진찰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맹장 터지면 증상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dackjongi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맹장 터지면  (0) 2019.12.05
오메킴 선미 배꼽빠져요  (0) 2019.11.15
댓글
댓글쓰기 폼